태국 끄라비 여행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출국 전 날! 마지막 날 저희가 방문했던 라일라이 해변입니다!


라일라이 해변 방문하기 전 날 점심을 먹는데 그 레스토랑 사장님이 추천해주셨던 해변가라 급하게 예약을 하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날 태국의 대표 이동수단인 썽태우를 타고 약 1시간 가량 이동했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당일 날씨가 하루종일 '너무 맑음' 수준일거라 예상했습니다.

저희끼리 역시 우린 날씨 운이 있다며 좋아했었죠..


이 후 다시 보트로 갈아탔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감기걸리기 일보직전 셀카도 찍고

(*저희는 또 겉 옷을 챙기지 않아서 이동시간동안 엄청 벌벌떤 결과 셋 다 감기에 걸렸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이렇게 멋진 풍경도 보면서 달려 도착한 라일라이 해변!



2시간 동안 머무르기로 예정되어있었고 천천히 해변과 주변 볼거리들을 구경했습니다. 사진 우측 편에 레스토랑과 마사지 샵, 그리고 아침 뷰가 좋기로 유명한 라일라이 베이 리조트가 있답니다:)


라일라이 해변에는 수영이나 여유를 즐기시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암벽등반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계셨습니다.

이 분들을 따라 저도 암벽초보코스에 도전하고자 뒤따라 오르기시작하였지만


발이 아프다는 핑계로 다시 육지로! ㅎㅎ

이렇게 저의 첫 암벽등반은 약 4.85초 만에 끝났답니다; 민망하네요 ㅎㅎ


바다에서 수영하기 전 짐을 풀만한 장소를 물색하였고



이렇게 멋진 나무그늘 아래에 짐을 풀 수 있었습니다! 정말 멋있지 않나요.


좀 춥긴했지만 스물스물 내리던 비도 피할 수 있었고 정말 최고의 공간이었습니다.


참고로 저희가 머문 저 장소는 여행객들이 내리자마자 차지하기 위해 달려드는 공간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저희가 갔을 때는 운이 좋게 자리를 잡긴 해서 몰랐는데 집 가는 배에 탈 때 현지 직원들이 말해주더라구요 ㅎㅎ


좋은 운 덕분에 얻게 된 멋진 공간은 옆에서도 멋진 공간이지만 뒤로 가면 이렇게 뭔가 분위기 있어보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답니다.


(*사진실력이 워낙 어린이 수준이라 사진의 환경이 좋다나쁘다 라고 하는 게 신뢰가 좀 없을 수 있지만.. 많은 중국 여성분들이 저희가 물놀이하는 사이에 위와 같이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거를 보고 사진찍기 좋은 환경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ㅎ;)


이후 저흰 약 1시간 동안 신나게 물놀이를 했습니다.

물놀이를 시작함과 동시에 어두워지더니 갑자기 많은 비가 쏟아졌지만 저흰 더 신나게 놀았답니다.


배를 타고 다시 돌아갈 때도 비가 오긴 왔지만 다 도착해서는 비가 거짓말처럼 뚝 멈추더라구요.

위에서 말했던 "우린 여행 복이 있어" 라는 말은 다음부턴 조심하도록 하려구요ㅎ;;


그렇게 덜덜 떨면서 다시 저흰 돌아왔습니다.


많이 추웠지만 내일이면 떠난다는 생각에 아쉬움에 가득찬 저흰 좀 더 구경하고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가게 된 아오낭!


늦은 시간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날은 비가 온 후로 많이 어둑어둑했는데

바다소리와 뭔가 무거운 분위기는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여기서 묵묵히 걷고 있다가 한 친구가 서서히 걸음을 늦추더니 찍어준 사진 한장.

진짜 필터효과 하나도 넣지 않은건데 너무 색감이 예쁘지 않나요.


뭔가 어두운 하늘과 푸른 바다의 색이 중간에서 충돌해서 만들어낸 색감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걸으면서 바닥을 보니 너무 예쁜 아기자기한 조개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작고 색감있는 조개들을 눈에 보일 때 마다 조금씩 주웠답니다 ㅎㅎ

이걸로 제가 그냥 조금 꾸며본게 있는데 그건 '마지막' 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


아오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돌아와 마지막 만찬을 준비했습니다.


저희가 정한 메뉴는 파스타와 닭고기 졸임!


모두가 같이 준비해서 완성된 메뉴!


여기에 맥주와 와인까지! ㅎㅎ 너무 맛있었던 저녁식사였습니다 ㅎㅎ


저는 음식만 먹고 술을 먹지 않았답니다 ㅎㅎ


이후 같이 영화를 한 편보고 쉬다가 근처에 야시장이 열린다는 정보를 보고 

술을 안마신 저 혼자 스쿠터를 타고 다녀오기로 결정!



정확한 야시장 명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조그맣게 열린 야시장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먹거리로 구성되어 있었고 배가 많이 부른 저는 짧게 구명만 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ㅎㅎ


집에 돌아와선 친구들과 맥주 한잔 마시며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여행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ㅎ.

이렇게 대학교 친구들과 함께한 첫 해외여행은 이렇게 마무리되었답니다.

그리고 지금 저흰 언제가 또 함께 떠날 날을 계획하며

하루하루 각자 열심히 살고 있네요 ㅎㅎ 

기약되지 않은 약속이 때론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들 행복하고 감사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께요:)



아!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던 주워온 작은 조개들로 어떻게 꾸몄을까요 ㅎㅎ



짜잔~ ㅎㅎ Tada~

이렇게 바다를 표현할 수 있는 푸른 책을 찾아서 위에 주워온 것들로 장식을 했고

여기에 예전에 구매한 물개들까지 함께 장식해서!


이렇게 제가 보기엔 멋진 하나의 장식품으로 완성했답니다 ㅎㅎ


*바닷가에 있는 조개나 예쁜 돌 등을 많이 줍고 가져오시는데 이렇게 꾸며보는 것도 생각보다 나름 재미있는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