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투어 반딧불투어에 다녀왔습니다.


투어사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반딧불투어는 오전 / 오후에 시작해 바투동굴, 주석공장 등 을 방문 후 날이 어두워지는 시간에 맞춰 반딧불투어를 시작한답니다.


제가 선정한 투어사의 반딧불투어 코스는 '주석공장-바투동굴-몽키힐-저녁식사-반딧불투어-왕궁-메르데카 광장-KLCC 야경' 이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반딧불투어 까지만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투어는 오후부터 시작하는거로 했고 오전부터 시작하면 푸트라자야도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흰 더 자고 싶었기에 과감하게 오후 코스로!


그렇게 방문하게 된 주석공장!


말레이시아 최고 주석 제품 브랜드인 '로얄 셀랑고' 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장으로 수백년간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브랜드랍니다!

대단한 것 같아요.


일단 도착했으니..



요런 인증샷 한 장 가볍게 찰칵 찍어주시고~


주석 제품들도 구경하고~~

..

..

..

..

저는 금방 나왔네요 ㅎ.

정말 다양한 주석 제품들이 많았지만 저는 크게 흥미가 생기지 않더라는..ㅎㅎ


가장 신기했던건 주석 공장에 있는, 기네스북에도 오른 대형 주석 컵!

정말 크지 않나요

저 잔에 맥주 따라놓고 원 샷 할 수 있는 사람도 기네스북에 오르겠다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ㅎㅎ;


요런 느낌이겠죠 ㅎㅎ


저희가 저렇게 사진을 찍고 나서 뒤에 오신 중국 관광객 분들도 저렇게 찍어야 되는 줄 알고 계속 줄줄이 저렇게 찍으시더라구요 ㅋ;;;

안그러셔도 되는데ㅋㅋ 저희 팀 분들하고 엄청 웃었답니다.


주석 공장에서 관광을 마치고 바투동굴로 이동!


쿵...!! 하늘에서 저렇게 큰 불상이 떨어진다면 엄청난 소리가 나겠죠?

바투동굴에 도착해서는 바로 저흰 정상으로 향하기 위해 계단으로 ㄱㄱ!



본격적인 계단에 오르기 전에 한 컷 찍고



정상에서도 한 컷!

완전 지쳤네요.. 그래도 동굴안은 시원하고 또 예불드리는 모습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투동굴은 정말 특별할 건 없지만서도 특별한 장소였던 것 같아요ㅎ


다음으로는 몽키힐!


바로 원숭이를 만나러 가는 장소인데요. 가면 바나나, 양파링같은과자, 나무줄기(?), 당근, 땅콩 등의 간식을 구매해서 원숭이들에게 줄 수 있답니다.




저도 한 번 간식을 줘봤는데요.


바나나를 줄 때는 엄청나게 달려들더니 손에 땅콩을 쥐자마자 모른척하네요. 서운해ㅠ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기도를 100점 만점이라고 봤을 때

바나나(100점) / 과자(80점) / 나무줄기(40점) / 그 외(10점)

이렇게 매길 수 있겠네요. 무튼 바나나가 최고입니다.


제 친구는 원숭이를 어깨에 올리고 싶다고 바나나를 한 3송이(?)정도 더 구매해서 계속해서 노력한 결과...



이렇게 멋진 사진을 건지게 되었습니다! ㅎㅎ


한 번 도전해보시길!



그렇게 몽키힐에서의 즐거웠던 시간을 마치고


저녁식사를 하러 이동하였습니다.


저녁은 해산물음식!



요롷게 멋진 강이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요렇게 맛있는 음식들을...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정말 놀랐답니다.


(손으로 원을 만들며)"이게 진짜 다 저희 팀 식사에요?"


맛은 또 얼마나 맛있던지, 정말 배터지게 싹 다 먹었어요. 배도 든든히 채웠겠다 이번 투어의 하이라이트! 반딧불투어를 하러 이동합니다.


반딧불투어는 날이 어두워질 때 까지 대기를 해야하는데 순번이 늦으면 모기 많고 습한 환경에서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빠른 이동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버스로 이동하시는데 반해 저흰 승합차로 이동했기에 좀 더 빠르게 출발~


저희가 도착했을 때 거의 맨 앞이었는데 시간이 좀만 지나니까 사람들이 엄청 몰려서 줄이 엄청 길어지더라구요.

(도착했을 때 대기줄  : ~~

(시간이 조금 지난 후 대기줄 : ~~~~~~~~~~~~~~~~~~~~~~~~~~~~~~~~~~~~~~~~~~~~~~~~)

빠른 이동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모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몸에 바르는 모기 기피재를 꼭 챙겨가는게 반딧불투어에서의 첫 번째 팁입니다:)


그렇게 약 1시간 30분 정도를 기다렸네요.


그 시간동안 가이드님이 사주신 망고스틴도 먹고 주변 구경도 했답니다.

(가이드님 너무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이렇게 멋진 풍경을 계속 보다 보니 어느새 해가 지고 있더라구요.


그렇게 몇 분이 채 지나지 않아 어둠이 찾아오고 직원들이 출근(?)을 합니다.

슬슬 배를 준비하고 구명조끼를 입히고..


다행히 저흰 앞 쪽이었기에 곧바로 탑승대기!



여기 배 타러 내려가든 계단이 많이 가파르니 신발이랑 애기들 잘 봐주셔야 할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저희도 탑승을 했답니다.


음... 배타며 즐기는 반딧불투어는...


정말...


최.고. 였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웠구요, 너~~~~~~~~~~~~~~~~무 예쁘고 그냥 최고라는 말 밖에 할 수 없네요.

쿠알라룸푸르 가신다면 꼭! 꼭! 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추!


사진으로는 반딧불이 정말 잘 안보여서 영상을 찍었답니다.


반딧불투어에서의 두 번째 팁은!


배를 타시고 노를 저어주시는 분께 약간의 고마움만 표시하면 좀 더 머물게 해주시고 심지어는 반딧불이도 잡아서 보여주신답니다!


가까이서 반딧불이를 볼 수 있어서 팁을 드리길 잘했다고 모두가 만족했답니다 ㅎㅎ


고마움 표시의 정도는 영상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참고로 반딧불투어에서 반딧불을 채집하여 가져가면 처벌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