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도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그랩 사용 방법 관련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번에는 전체적인 그랩 사용 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추가 글을 작성하게 되었답니다.


그건 바로! 그랩 차량의 종류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랩을 통해 개인 투어 일정 조율도 가능하다는 점! 이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앱 에서 앞선 1편에서와 같이 목적지를 선정하여줍니다.




위에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차량 선택 목록!



짜잔~ ㅎㅎ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Just Grab (콜비x)


Just Grab 은 저희가 흔히 이용하는 Grab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즉 목적지 선택 후 콜을 받은 차량이 저희를 픽업하는 서비스를 의미하죠.

한국에서 흔히 이용하시는 카카오택시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이용했던 경험에 의하면 100%가 다 소형차만 왔는데 가끔 중형차량도 온다고 하네요.


2. Grab car (콜비x)


Grab car는 일반 자가 차량으로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Grab car를 선택하시면 지도 상에서 보여지는 차량들이 하얀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기본요금 + 미터기' 로 요금이 계산됩니다.
소형차랑 중형차 50:50 정도의 비율로 오는 것 같아요!

3. Grab Taxi (콜비o, 고속도로 톨비 별도)

Grab Taxi는 흔히 아시는 택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미터기로 계산되어 요금이 부과되고 팁으로 20바트 정도 드렸답니다.
근데 요즘에는 '미터 요금 + 고정 팁(20~30바트)' 정도로 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치앙마이는 30바트 고정!)
팁을 아예 고정금액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네요.
그랩 어플을 통해 이용하실 때에도 보여지는 금액보다 더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이용하시는게 당황하지도 않으시고 스트레스도 덜 받으실 것 같아요!
가끔 Grab Taxi의 경우 앱에서 보여진 금액과 도착 후 지불해야하는 금액 차이가 큰 경우, 즉 바가지를 씌우려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는 침착하게 가입시 사용하신 메일에 보내진 영수증을 확인하시고 잘 처리하시면 됩니다.

4. Grab RodDaeng

태국하면... 썽태우! ㅎㅎ
이건 썽태우 탑승을 원할 때 사용한답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 투어를 다녀오실 때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예를 들면 치앙마이에서 도이수텝을 가기 위해 썽태우를 반나절 빌려 투어를 하시는 경우가 많죠.
카페를 통해 인원을 구하시고 인원이 많으시다면 썽태우 기사님과 흥정해서 편하고 저렴하게 근교 투어 다녀오시는 건 완전 강추드립니다.
저는 썽태우로 근교를 많이 다녔네요 ㅎㅎ 다만 매연같은거 호흡기가 좀 민감하시거나 하시면 썽태우말고 Just Grab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나으실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차량 매연 냄새가 좀 나는 편이랍니다.
 
5. Grabcar Plus
(*이 차량은 제가 이용해보지 못해 웹 상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Grabcar Plus는 6인승 차량이랍니다.
기본 요금 100바트 이고 거리 요금이 더 비싸다고 하네요.
대신 짐칸이 따로 있어 짐이 많거나 하시는 경우 이용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보통 6인승 검정색 차량으로 배치되는데 운이 정말 좋으신 경우 9인승 밴이 올 때도 있답니다
저는 아마 6인승 이겠네요 헿헿.


*그랩 앱을 통해 투어를 다녀오고 싶으신 경우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시고 기사님과의 메세지 대화 or 전화를 통해 가격과 시간 조율하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이외에도 그랩 앱을 통해 오토바이 탑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이용했던 주 지역은 치앙마이 지역인데 방콕이나 베트남의 경우에는 그랩 오토바이라고 따로 선택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에 관한 정보는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많이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그랩과 함께 저렴하고 편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